본문 바로가기

TASTE

[안주요리법] 동서양의 만남! 술안주로 최고~! 베이컨 두부김치


찬바람이 살살 부는 요즘, 매콤한 음식이 당기시나요? 오늘의 안주요리법에서는 가장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멋진 술안주, 바로 두부김치를 소개 해드릴게요. 민속주점 인기메뉴인 두부김치는 담백한 두부와 새콤달콤한 신김치가 어우러져서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죠~ 그 옆에 소주도 한 병 있으면 술안주로도 최고 (^_^)b

* 오늘 소개한 베이컨 두부김치는 블로거 무지개님의 포스트를 윤색한 것입니다.

곧 김장을 시작할 시기라 신김치들을 처리해야할 때가 왔어요. 베이컨 두부김치로 신김치를 맛있는 요리로 변신!!시켜보아요. 매콤한 김치와 씹는 맛이 좋은 베이컨, 부드럽고 담백한 두부의 조화를 간단한 한 접시 요리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 재료 ■
두부 1/2모, 베이컨 4장, 신김치 2줌, 김치국물 1/2컵, 대파 1/3대, 참기름 1/2스푼, 설탕 1/2스푼, 소금 약간, 통깨

1. 베이컨 4장을 준비하시고, 신김치는 먹기 좋게 잘라서 2줌을 준비합니다.

2. 두부 1/2모는 끓는 물에 넣어 데쳐서 먹기 좋게 썰어 두고, 대파는 어슷 썹니다.

3. 베이컨은 가로 3~4cm 정도로 썰어서 팬에 볶고,

4. 김치 2줌, 김치국물 1/2컵을 넣고 강불에서 볶다가 설탕, 소금약간, 참기름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준 뒤,

5. 어슷 썬 대파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마무리~

6. 베이컨과 김치 볶은 것을 올리고, 두부를 돌려 담으면 베이컨 두부김치 완성!

소주 한 병과 함께 하면 더욱 좋은 두부김치! 동양의 소주, 두부와 김치 그리고 서양의 베이컨의 조화를 간단한 레시피로 만날 수 있답니다. 빨리 만들 수 있어서 급 한 잔 마시고 싶을 때 유용할거예요. 
오늘도 베이컨 두부김치와 소주 한 잔, 짠!

* 오늘 소개한 베이컨 두부김치는 블로거 무지개님의 포스트를 윤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