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2016년에 처음처럼이 찾아갔던 Best 안주, 1위~5위 !

안주


지난 2016년 한해 동안 ‘처음처럼’ 한잔을 맛있게 나누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색 안주! 기억하시나요?


지난번에 처음처럼이 다녀온 다양한 맛집 중 여러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Best 안주(6위~10위)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더 입맛을 당기는 Best 안주(1위~5위)를 소개해 드릴 예정이랍니다. 두근 두근… 과연 어떤 안주가 대망의 1위를 차지했을까요? 

먼저 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5위부터 차근차근 만나보시죠! ^.^



2016 Best 안주 5위, ‘팔색한상’


팔색한상


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5위는 8가지의 색다른 삼겹살을 한꺼번에 즐기는 ‘팔색한상’ 입니다. 고추장, 된장, 카레, 솔잎, 마늘, 인삼, 와인, 허브 등 각종 양념에 재워진 삼겹살을 노릇노릇 구워 ‘처음처럼’과 함께 먹으면 8번 감탄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죠.



삼겹살 맛집


술이 술술술 넘어가는 마법의 한 쌈, 상추쌈~! 잘 익은 삼겹살 한 점과 콩나물, 버섯, 마늘, 파채까지…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 녀석들과 한입에 넣으면 덩실덩실 입꼬리가 춤을 추는데요.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아삭한 채소들이 어우러져 궁극의 맛을 느껴볼 수 있어요. 당연히 ‘처음처럼’과의 궁합은 말하면 입 아프죠. ^^


▶ 팔색한상 http://firstsoju.com/682 




2016 Best 안주 4위, ‘까르보나라 닭갈비’


닭갈비 맛집


동글 동글 양파링이 먹음직스럽게 데코레이션 되어 있는 ‘까르보나라 닭갈비’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4위예요! 이미 다 익혀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기만 하면 되죠. 식어가는 소주에 까맣게 타들어 가는 마음을 너무나 잘 알아주는 안주였어요. 등장하자 바로 촵촵촵~ 쭙쭙쭙~ 즐기면 된답니다.



닭안주

 

‘까르보나라 닭갈비’는 크리미한 까르보나라 소스와 닭갈비 양념이 아주 적절히 섞여 로제소스같이 두 가지 매력을 갖추었습니다. ‘처음처럼’과 함께 즐기니 매콤함이 풍미를 더 하고, 크림소스 덕분에 더욱 부드럽죠. 

닭갈비답게 탱글한 수제비, 부드러운 양배추, 통통한 떡, 달큰한 고구마도 가득 들어 있는데요. 한 판에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기기 안성맞춤이에요. 이 정도면 소주 안주로 퍽 훌륭한 조합 아닌가요? ^^


▶ 까르보나라 닭갈비 http://firstsoju.com/693 



2016 Best 안주 3위, ‘누룽지통닭’

 

누룽지밥


치느님의 저력! 4위에 이어 3위도 닭 안주가 차지했는데요. 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3위‘누룽지통닭’입니다. 구수하고 바삭한 누룽지 위에 기름기를 쫙 뺀 담백한 통닭이 자리 잡고 있죠.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해 반전 식감을 자랑하는 ‘누룽지통닭’은 장작 구이의 장점이 물씬 담겨 있어요. 겨자 소스에 찍어 한 입, 소금에 찍어 또 한 입, 그리고 ‘처음처럼’ 한 잔… 캬~ 투박하지만 세련되고, 심심하지만 다채로운 치킨의 오묘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치킨 맛집

 

‘누룽지통닭’의 또 한 가지 매력! 누.룽.지! 통닭을 적당히 먹고 나면 보이는 바삭한 누룽지를 벅벅 긁어먹는 것도 별미예요. 조금 식어도 딱딱하지 않고 와그작 부서져서 더 좋았던 느낌… 이 누룽지와의 한잔도 의외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통닭과 함께 이미 ‘처음처럼’을 한 병 비운 상태였는데, 이 누룽지 때문에 한 병 더 주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 누룽지통닭 http://firstsoju.com/783 



2016 Best 안주 2위, ‘매운치즈족발’

 

불족


치즈는 누구와 만나도 진리… 진리의 치즈가 족발과 만났습니다. 그러니 안 맛있고 배기나요? 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2위‘매운치즈족발’! 매콤하고 쫄깃한 불족발이 부드러운 치즈 속에 감춰져 있는 비주얼인데요. 언뜻 보면 오븐에서 잘 구워진 팬 피자를 보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젓가락으로 휙휙 저으면 치즈 사이사이에 큼직한 족발이 수줍게 고개를 내밉니다.



족발맛집

 

떡과 족발을 치즈로 돌돌 감아 장전, 발사! 매운 족발이 입 안에 불을 지르고, 이내 부드러운 치즈가 진화에 나섭니다. 그러고도 아직 입 안에 남아있는 매운 맛은 ‘처음처럼’ 한 모금으로 부드럽게 마무리~! 이토록 좋은 조합이라면 공식 소주 안주로 지정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답니다. ^_^


▶ 매운치즈족발 http://firstsoju.com/694 



2016 Best 안주 1위, ‘누이스페셜’

 

샤브샤브 맛집


오래 기다리셨어요. 바로 지금 대망의 2016 처음처럼 Best 안주 1위를 발표하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이태원 ‘누이키친’ ‘누이스페셜’! 중국의 훠거 홍탕과 태국의 똠얌꿍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누이스페셜’은 맛의 신세계라고 할 수 있어요. 새콤한데 얼큰하고 자극적인데 부드러운… 무엇보다 이색적인 국물이 ‘처음처럼’과 참 잘 어울렸어요.



국물 안주

 

샤브샤브처럼 각종 야채와 고기를 살짝 익혀 먹는 ‘누이스페셜’은 풍성한 재료와 함께 ‘처음처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더 깊고 진해지는 국물에 소주 맛도 덩달아 업그레이드됐죠.


어느 정도 고기와 야채를 맛있게 즐기고 난 후, 자리를 옮길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2차를 시작하면 되는데요. 자작한 국물에 죽 재료를 넣고 진득하게 끓여주면 ‘처음처럼’의 새로운 안주가 탄생합니다. 같은 값으로 2가지 안주를 주문한 느낌이랄까… 진정한 ‘처음처럼’ 마니아라면 주저 없이 ‘한 병 더!’를 외칠 거예요! ‘누이스페셜’, 1위 할만해요. 정말~ ^^


▶ 누이스페셜 http://firstsoju.com/718 



지난 한 해 동안 ‘처음처럼’ 공식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 2016 Best 안주! 오늘은 5위부터 1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쭉 돌이켜보니 사진만으로도 그 맛이 전해지는 것 같아 ‘처음처럼’ 한잔이 마구 당기네요! 

2017년에도 ‘처음처럼’ 공식 블로그에서는 술 맛 당기는 안주를 지속적으로 소개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언제나 즐겁고 맛있게 ‘처음처럼’을 즐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