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레시피 No.127] 늦은 밤 처음처럼을 부르는 바삭한 안주, ‘안자요만두’!

만두


도무지 잠이 오지 않고 출출하기까지 한 늦은 밤, 야식을 시켜서 먹는 건 좀 부담스러울 땐 홈메이드 안주처음처럼 한잔이 특효약!

오늘은 아삭한 양파, 알록달록 청, 홍고추와 조화를 이루는 군만두 안주, ‘안자요만두’를 소개합니다! ‘처음처럼’ 한잔을 곁들이면 그 감칠맛에 접시를 싹 비우게 되는 마력의 레시피! 지금 확인해볼까요? ^^



만두레시피


‘냉동만두, 양파, 청고추, 홍고추, 진간장, 설탕, 후추, 맛술, 식용유’를 준비해주세요.



매콤한 안주


양파, 청고추, 홍고추는 얇게 채 썰어주세요. 양파는 아린 맛을 줄이기 위해 찬물에 담갔다 꺼내주세요. 



식용유


식용유를 냄비에 넉넉히 붓고 서서히 끓여주세요. 뜨거운 기름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냉동만두


식용유가 끓는 동안, 만두는 전자레인지에 넣어 약 5분간 익혀줍니다. 미리 재료를 손질할 때 실온에 꺼내 놓으면 해동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



만두깐풍

 

접시에 양파채를 널찍이 깔고 익은 만두와 청, 홍고추를 올린 뒤 맛간장을 붓습니다. 맛간장은 기본적으로 진간장 6큰술, 설탕 1큰술, 후추 1/3 큰술, 맛술 1큰술 등을 넣고 한소끔 끓여내면 되는데요. 맛간장 레시피는 다양하니 원하는 방법을 찾아 만들어 두면 유용하답니다.

맛간장을 두른 뒤, 끓인 식용유를 수저나 국자로 떠서 살짝 뿌려 주세요. 한꺼번에 너무 많이 부으면 이리저리 튈 수 있으니 만두를 중심으로 조금씩 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살짝 지글거리는 소리와 함께 고소한 향이 풍겨오면 ‘안자요만두’ 완성! ^.^



소주


뜨거운 식용유에 튀겨져 바사삭하게 씹히면서 촉촉한 육즙이 배어 나오는 ‘안자요만두’! 달큰한 소스와 아삭한 야채가 감칠맛까지 더해준답니다!


‘딱 한 잔만 해야지’라고 했던 다짐이 무색하게 느껴질 만큼 ‘처음처럼’을 마구 당기는 안주인데요. 만드는 법도 간단해 언제든 부담 없이 해 먹을 수 있답니다. 야식이 당기는 날, 냉동실에 어딘가에 박혀 있던 만두로 비주얼까지 그럴싸한 술상을 차려보세요.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처음처럼’과 함께 행복한 밤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만두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