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레시피 No.117] 양파의 기가 막힌 변신, ‘양파캬라멜 에그롤’

계란말이


늘 TV를 보며 안주 영감을 떠올려 보곤 하는데요. 오늘은 양파의 기가 막힌 변신, 침샘 돋는 양파 안주를 하나 소개할게요. 보통 ‘소주 안주’로 계란말이를 파는 포차가 많은데요. 이 계란말이를 아주 색다르게 만들어 봤습니다. 부드러운 계란말이에 캬라멜라이즈드 된 양파가 듬뿍 올려져 처음처럼을 마구 당기는 ‘양파캬라멜 에그롤’, 함께 만들어 볼까요?



술안주


‘양파, 계란, 소금, 후추, 버터, 모짜렐라 치즈’를 준비합니다. 



야채볶음


프라이팬에 버터를 2큰술 정도 넣어 녹이고 양파 2개를 채 썰어 볶아줍니다. 이때 양파가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은근하게 약 15분 정도 볶아 주세요.



양파


양파를 한참 볶다 보면 캬라멜라이즈드 되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향이 퍼져 올라오는데요. 양파는 힘없이 늘어질 때까지 볶아야 합니다. 양파가 부드럽게 풀리면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만약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나 매운 고춧가루를 함께 넣고 볶아도 좋아요. ^^



체다치즈


양파가 모두 볶아지면 계란을 곱게 풀어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계란말이를 만들어 주세요. 치즈의 깊은 풍미를 원한다면 모짜렐라 보다 체다치즈가 더 좋아요. 계란을 풀 땐 젓가락보다 칼로 풀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계란


계란말이는 자르지 말고 접시에 올려 담은 뒤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와 캬라멜라이즈드 된 양파를 듬뿍 얹어 주세요. 마무리로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양파캬라멜 에그롤


양파에서 어쩜 이런 맛이? 정말 설탕 하나 넣지 않고 볶았는데도 엄청난 풍미와 달콤함을 선사하는 ‘양파캬라멜 에그롤’! ‘처음처럼’을 완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안주가 바로 이것 아닐까요? 취향에 따라 매운맛이나 부가적인 재료를 사용해도 좋지만, 캬라멜라이즈드 된 양파만큼은 절대 빠뜨리지 마세요!^^

정말 빠르게 만들면서도 풍미 작렬 안주 솜씨를 발휘해야 할 때, 오늘 알려드린 <양파캬라멜 에그롤>로 특별한 술상을 준비해 보세요! :)



계란말이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