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레시피 No. 90] 배추 안주 2. 매콤 달큰 중국풍 웰빙 안주, ‘마파배추’


겨울이면 속이 꽉~~~ 차올라 달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는 배추’! 김장철에나 실컷 맛볼 줄 알았던 배추도 잘만 활용하면 훌륭한 안주가 되는데요. 

오늘은 곱게 간 돼지고기배추 매콤, 달큰한 마파소스를 더한 중국풍 웰빙 안주, <마파배추>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부드러운 제철 술상을 차려볼까요?~♬



두반장


알배기 배추, 간 돼지고기, 목이버섯,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녹말물, 두반장, 굴소스, 고추기름, 간장, 후추, 설탕, 처음처럼’을 준비합니다.



돼지고기


간 돼지고기는 간장, 후추로 밑간을 해둡니다.



알배기 배추


알배기 배추는 약 10cm 두께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칩니다.



고추기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생강과 다진 마늘을 1/2 숟갈씩 넣고 볶습니다.



굴소스


향긋한 생강 냄새가 퍼지기 시작하면 간 돼지고기를 넣고 익혀줍니다. 어느 정도 고기 빛깔이 바뀌면 목이버섯, 두반장 1과 1/2 숟갈, 굴소스, 간장, 설탕을 1/2 숟갈씩 넣고 함께 볶습니다.



녹말 사용


그리고 녹말물을 한 컵 붓고 보글보글 끓인 뒤 간을 봅니다.



처음처럼


데쳐놓은 알배기 배추를 그릇에 켜켜이 담고 걸쭉한 마파 소스를 부어주면 <마파배추> 완성! 

오늘 소개해 드린 마파 소스는 튀김이나 밥 위에 얹어 내도 정말 맛있는데요. 매콤한 듯 달큰하면서도 짭조름한 소스가 ‘처음처럼’ 한잔을 마구 끌어당긴답니다. 또한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해도 좋고, 새우나 다른 야채를 더해도 아주 좋아요.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함께 겨울 제철 술상을 즐기고 싶다면 오늘 저녁, <마파배추>로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마파배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