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맛집 No.175]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궁합이 끝내주는 부드러운 안주,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

크림카레우동


“정말, 이런 안주 처음이지?”


진한 카레 국물에 탱탱한 우동, 그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까지 듬~뿍 얹은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이만큼 궁합이 잘 맞는 부드러운 안주는 또 없을 텐데요.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을 맛본 ‘정처럼’의 평가는…?



‘정처럼’<크림 카레 우동> 평가


1. 독창성: 4점 / 2. 가격: 4점 / 3. 양: 5점 / 4. 맛: 5점 / 5. 소주안주 적합도: 4점



정처럼 평가


토끼정 분위기


강남역 먹자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 ‘토끼정’은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일단 맛보기 전까지는 술안주가 아닐 것 같은 메뉴들이지만 막상 ‘처음처럼’과 먹어보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음식들이 인상적인데요. 총 3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이라 한번에 많은 손님을 받기는 하지만 워낙 테이블이 여유 있게 배치되어 그다지 복잡하거나 시끄럽지는 않아요.^.^



우엉튀김


‘처음처럼’을 주문하면 재미있는 기본 안주가 제공되는데요. 정체 모를 이 얇은 칩이 바로 ‘우엉튀김’이랍니다. 아~주 얇게 썬 우엉을 바삭하게 튀겨내 과자 같으면서도 입안에 맴도는 우엉향이 아주 인상적이더라구요. 메인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처음처럼’ 한잔을 즐기기에 아주 좋았어요.



맛있는 우동


잠시 뒤,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이 나왔는데요. 메뉴판에 소개된 대로 ‘정말 맛있는’ 안주인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크림우동


짜잔~! 뽀오얀 생크림이 뱅글뱅글 올려진 큼지막한 우동 한 그릇! 겉보기에 우동이라 예상하기 힘들 정도의 비주얼이죠?



하얀우동


소복이 쌓인 눈밭 같은 크림 속에 무엇이 들어있을지 상상하며 일단 한잔 장전~!



맛있는 우동


첫눈이 내린 듯 뽀얀 크림 속을 젓가락을 넣고 돌려보니 진하고 구수한 카레 향기가 올라오면서~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이 침샘을 자극했는데요! 맛도 엄지척! ^.^



소주한잔


생소한 비주얼에 호기심 자극! 빨리 맛보고 싶은 생각에 서둘러 한잔을 호로록 넘겨 버렸어요!



카레우동


크림 아래 숨겨진 카레 우동에는 큼지막한 고기양배추, 양파 등 야채도 함께 어우러져 있는데요.



소주안주


접시에 덜어 고기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우면서 탱글거리는 식감이 안주로도 전혀 손색이 없었어요. ^.^



우동맛집


기본 안주로 제공되었던 우엉튀김을 살짝 뿌려 함께 먹어보았더니, 그 또한 새로운 맛!

보들보들~하게 넘어가는 우동이 1차, 고소하면서 짭조름하게 씹히는 고기가 2차, 바스락거리며 은은한 향을 풍기는 우엉튀김이 3차, 입술에 묻은 부드러운 크림으로 완벽하게 마무리! 한 번 먹을 때마다 이렇게 오묘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으니 ‘처음처럼’이 어찌 술술 넘어가지 않겠어요!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


부드러운 크림 속오동통한 우동면이 숨어있는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함께라면 더욱 부드러워지겠죠? 

쌀쌀한 가을날, 뱃속은 든든하게~ 까칠한 입술은 부드~럽게 감싸줄 이색 안주를 찾고 계셨다면 오늘 저녁 ‘처음처럼’과 함께 ‘토끼정 크림 카레 우동’을 맛보세요!~♬ 

토끼정 위치



정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