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레시피 No. 81] 옥수수 안주 3. 부드럽게~ 고소하게~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


알알이 고소함을 품고 있는 옥수수는 9월의 제철 재료인데요. 노릇노릇 동글동글한 모양이 보기만 해도 군침을 돌게 하는 식재료입니다. 

오늘은 이 톡톡 터지는 매력의 옥수수를 이용한 세 번째 이색 안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단호박과 옥수수를 부드러운 버터로 감싸 나초칩 위에 올려 바삭하게 즐기는 근사한 안주,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 지금부터 함께 특별한 술상을 즐겨볼까요?~♬



레시피 재료


‘옥수수 통조림, 홍피망, 단호박, 버터, 마요네즈’를 준비합니다. 



단호박


우선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 껍질째 찜기에 넣고 약 10분간 푹 익혀주세요. 전자레인지 가열용기에 넣고 10분간 돌려도 잘 익어요! 완전히 익은 단호박은 씨 부분을 말끔히 제거하고 5cm 크기 정도로 깍뚝 썰어 주세요. 



옥수수, 홍피망


옥수수는 체에 물기를 쫙~ 빼서 준비하고, 홍피망은 단호박과 같은 크기로 깍뚝 썰어 주세요!



버터


재료가 모두 준비되면, 팬에 버터를 1큰술 정도 녹인 다음 단호박을 약 3분간 볶아줍니다.



단호박 안주


단호박 겉면이 약간 갈색 빛을 띠면 물기를 뺀 옥수수를 넣고 약 2분, 홍피망을 넣고 약 1분 더 볶아주세요. 이때 차례대로 볶아야 각 재료의 맛을 잘 살릴 수 있어요!



마요네즈, 술안주


재료들이 노릇하게 볶아지면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2큰술 정도 넣어 살짝 섞어주세요. 불을 끄고 팬에 남아있는 열만 이용해도 충분히 잘 볶아진답니다. 술안주용이기 때문에 맛을 보고 싱겁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소금을 약간 첨가해 주셔도 좋아요!



처음처럼 안주


그리하여 완성된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

각종 재료를 감싼 버터가 고소~한 풍미로 유혹하는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는 입안에서 풍부하게 퍼지는 단호박의 단맛과 각 재료의 다양한 질감이 정말 맛있게 어우러지는데요. 나초칩 위에 토핑 삼아 올려 먹으면 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더해져 아주 색다른 안주가 된답니다.

맵고 짠 안주 대신 부드럽고 고소한 안주로 ‘처음처럼’ 한잔을 즐기고 싶다면 오늘 저녁, <단호박 옥수수 버터구이>로 특별한 술상을 차려보세요!~♬


안주 레시피